"일등상주,대한민국의 중심 도시로"
"일등상주,대한민국의 중심 도시로"
  • .
  • 승인 2012.01.0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백영 상주시장 신년사
힘과 용기, 비상을 상징하는 흑룡의 해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저를 비롯한 일천여 공직자 모두는 더 큰 열정과 도전으로 새로운 도약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시민화합 속에 일등상주, 대한민국의 중심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상주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주요 시책과 현안들을 더욱 역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신 낙동강시대를 맞아 새로운 문화관광레저 인프라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백두대간권 개발사업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낙동강역사 이야기촌 등을 잇는 낙동강 문화관광 벨트를 구축하고, 슬로시티 관광자원화 사업 등으로 체류형 관광 거점지역으로 조성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농업의 수도 상주 건설과 말 산업 육성에도 온힘을 쏟겠습니다 한미 자유무역협정 비준에 따른 농업분야의 다양한 지원체계 마련과 새 소득 작목 개발,신 기술보급 등으로 자생력을 키우고, 축산분야의 경쟁력도 더 한층 높이겠습니다.

상주국제승마장과 연계해서 말 산업 특구로 지정하고, 말 산업 관련 시설과 기관유치로 말산업의 거점도시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친환경 녹색도시 건설과 물 산업 육성에도 주력하겠습니다.

자전거도시 상주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저탄소 녹색 성장산업인 바이크 산업을 더욱 육성하겠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고, 활기찬 지역경제를 이끌겠습니다.

오는 2015년까지 우리시 인구 목표를 13만 명으로 정하고,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출산과 육아의 획기적인 지원과 전입유도, 귀촌자 전원마을 조성 등 보다 공격적인 인구증가 시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초 고령화 사회에 맞는 복지증진과 친 서민 시책에도 역점을 두겠습니다.

물리치료실 확대운영 등 시민 보건의료 시설을 확충해 나가고,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보다 창조적인 문화체육 발전과 지역 인재 육성에도 힘쓰겠습니다.

상주상무피닉스 프로축구단과 유소년 축구클럽 육성을 통해 시민 애향심을 고취하고, 상주시청 사이클팀 운영과 실내 체육관 준공으로 활기찬 스포츠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지원, 읍면지역 초등학교에 무료급식을 실시하고, 경북도 개발공사와 협의하여 경북대 상주캠퍼스의 주변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근 우리 상주의 대내외적인 여건들이 우리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지혜와 역량을 함께 모아 이 변화와 기회를 잘 활용한다면'꿈이 있는 행복도시 세계속의 으뜸상주'는 더욱 앞당겨 질 것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