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향기와 떠나는 농촌테마여행’
‘국화향기와 떠나는 농촌테마여행’
  • 홍성/민형관기자
  • 승인 2011.10.2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7일 ‘제10회 홍성사랑 국화축제’ 개최
오는 11월 1일부터 7일까지 홍주성 일원에서 그윽한 가을국화 작품전시회와 문화를 접목한 국화축제가 열린다.

 
홍성군은 홍주성 일원에서 ‘국화향기와 함께 떠나는 농촌테마여행’이라는 주제로 홍성군국화연구회(회장 한흥동)과 농촌체험관광 협의회(회장 전병환)가 공동 주관하고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는 ‘제10회 홍성사랑 국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어느 해보다 뛰어난 대형 조형작, 입국, 다륜대작, 현애작 등 2,000여점의 수준 높은 작품들이 형형색색으로 전시공간을 수놓을 예정이며, 여기에 특색 있는 농어촌체험학습과 문화공연을 더해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국향(菊香)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또한 축제에 전시되는 작품들은 이미 국화 매니아층에서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홍성군국화연구회에서 준비하고 있고, 국화를 처음 접하는 일반인들에게도 자세한 설명을 더하고, 현장에서 구입과 체험도 가능토록 함으로써 국화를 사랑하는 관람객들이 좀 더 친숙하게 함께 하도록 했다.

  
아울러 이번 축제에서는 지난해와 달리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홍성체험마을여행’을 논, 밭, 산골, 바다를 테마로 한 개별마당을 각각 운영하는 ‘농어촌테마여행 존(ZONE)'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에게 흥겨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역사와 문화의 얼이 가득한 홍주성 내에서 개최되는 작은 축제이지만 내실 있고, 알찬 강소축제로 발전시켜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