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동작,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 심기성기자
  • 승인 2011.06.0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까지 아동복지시설 10개소 방문
동작구는 쳬계적인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올바른 성 가치관을 확립하고자 아동복지시설을 방문 수준별 맞춤 교육을 실시한다.

구는 내달 12일까지 관내 아동복지시설(사동지역아동센터 등 10개소)을 방문, 연령에 따른 수준별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천주교 성폭력상담소에 위탁하여 총 47회(시설별 3~11회)에 걸쳐 한시간 씩 실시할 예정이며 약 112명의 아동이 참석할 예정이다.

교육은 초등학교 저학년,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학생으로 나누어서 실시하며 참여 시설의 신청에 따라 고등학생에게도 실시한다.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에게는 신체의 발달 및 남녀차이 알기, 사춘기 특성 및 청결, 다양한 성폭력 상황에 대한 민감성 키우기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고학년 학생들에게는 성적의사결정에 대해 이해하고 성행동 예측해보기 등의 교육을 추가한다.

중학생들에게는 일상생활 속 성폭력 상황에 대한 민감성 키우기와 함께, 성인식 점검을 통해 고정관념 알기 등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고등학생들에게는 성적자기결정권에 대한 이해 및 갈등상황 대처법 알기, 이성간에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 상황 알아보기 등을 추가 교육한다.

구 관계자는 “성폭력문제가 사회문제로 심심치 않게 대두되는 만큼 아동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들의 성폭력.성매매.아동학대 등을 예방하고자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며“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 가치관을 확립해 양성평등 및 인권존중의 선진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