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고장 문화탐방’ 행사 갖는다
‘우리고장 문화탐방’ 행사 갖는다
  • 심기성기자
  • 승인 2011.02.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 24일... 다문화. 한부모 가족 40여명 대상
마포구는 24일 다문화, 한부모 가족 40여명을 초청, 마포 문화를 체험하는 ‘우리고장 문화탐방’ 행사를 갖는다.

이날 ‘우리고장 문화탐방’ 행사에 참가하는 다문화 가족들은 대부분 중국과 필리핀,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등 결혼 이주 여성가족으로 그동안 타국에서 배타적 시선과 의사소통의 불편 등으로 평소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또한 한부모가족의 경우 구조적으로 아이의 육아와 직업활동을 병행할 수 밖에 없어 자녀와의 문화체험을 할 시간을 갖기가 쉽지 않다.

이에 구가 나서 우리 이웃으로 자리잡은 다문화?한부모 가족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통한 상호 교류와 이해 증진, 가족 간 화합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고장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우리고장 문화탐방’ 참가자들은 이날 구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마포소방서를 방문, 안전체험교육을 받는다.

이어 등록문화재 231호인 공민왕사당 및 절두산순교 성지?외국인선교사 묘원이 자리잡고 있는 양화진을 탐방한다.

탐방에 참가하고자 하는 다문화?한부모 가족들은 18일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 구청 가정복지과(3153-8913), 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3153-5027)로 전화 또는 방문접수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구 관계자는 “다문화.한부모 가족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생활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