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깨끗한 수돗물 공급 총력
익산시, 깨끗한 수돗물 공급 총력
  • 익산 김용군기자
  • 승인 2011.01.0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수도사업단, 올해 상수도 사업 추진계획 발표
익산시상하수도사업단(최광석 단장,사진)은 시민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2011년 상하수도관련 사업 추진계획을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먼저 신흥정수장내 홍보관을 건립하여 정수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물 문화체험 공간을 만들고 수돗물 수질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수돗물 공급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 급수 불량지역인 부송동 익산청사진 부근 고지대내 가압장을 설치하여 수압을 해결하여 인근 부송초.중학교 및 100여세대 주민들의 급수난을 해소한다.

▲또 상수도 배수관 부설공사 시 발생된 노면불량도로를 조사하여 18개 읍면동 155개소 중 시급한 도로 순으로 전면포장을 실시 시민들의 통행 불편을 최소화한다.

▲익산하수처리장내 시설용량 100,000㎥/일 , 사업비 5,000백만원을 들여 2012년도까지 완공시키고 환경기초시설에 총인처리시설을 보강 설치하여 새만금 유역 조류발생, 부영양화 방지 등 강화된 방류수 수질기준을 준수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익산시 금강동 일원에 생태하천복원 1.3km와 생태습지 조성 180,400㎥를 조성하여 익산처리장 인근지역의 수질환경을 개선하여 하천의 자생기능 및 수생태 건강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 단장은 “ 농촌마을 급수구역 확장사업 추진,수돗물 생산 및 수질관리 강화와 더불어 공급시설의 철저한 유지관리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 실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