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청자·농수특산물 만나보세요”
“강진 청자·농수특산물 만나보세요”
  • 강진/김광현기자
  • 승인 2010.11.1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신세계에 청자·강진농수특산물 매장 개장
강진군에서 올해 생산된 농수특산물을 한자리에 모아 판매하는 ‘강진 농수특산물 특별전’과 ‘강진청자 전국 순회전’ 광주전시회가 17일 오전 광주 신세계백화점 지하식품매장과 1층 갤러리에서 동시에 개장식을 가졌다.

올해로 제9회째 맞이한 광주 신세계백화점의 강진 농수특산물 특별전에는 브랜드 쌀, 친환경 쌀, 잡곡, 배, 더덕, 고구마, 표고버섯, 한과, 장류, 토하젓, 주류, 수산물, 축산물 등 31개 업체 125개 품목이 출품됐다.

이날 강진 농특산물 5만 원 이상 구입고객인 선착순 280명에게 5천 원 상당의 전통간장, 잡곡, 버섯조미료, 쌀 1kg 등의 사은품을 증정했다.

또 지하1층 식품이벤트 홀에서는 표고버섯 전, 딸기잼, 매생이 전, 복분자 막걸리, 녹차 등 강진 농.특산물 전시.판매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지난 16일부터는 강진청자 대중화를 위해 ‘강진청자 국내 순회전’을 광주 신세계백화점에서 함께 개최하고 있다.

강진청자는 지난 2006년부터 프랑스 유네스코 본부 특별전, 일본순회전, 미국 순회전, 유럽 순회전, 남미순회전 등 해외전시를 통해 국내외 도자 애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전시된 작품들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강진농수특산물 특별전과 함께 오는 21일까지 전시한다.

이날 개장식에는 황주홍 군수와 김은식 군 의장, 이장환 광주신세계 대표이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오진동 군 유통팀장은 “중간 유통단계 없이 강진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특산물을 직접 공급하게 되어 시중보다 10~20% 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며 “강진생산농가들의 소득증대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