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협의회 ‘의장도시’ 선정
건강도시협의회 ‘의장도시’ 선정
  • 원주/이홍헌기자
  • 승인 2010.09.1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서

 
원주시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호텔인터불고 원주서 열린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에서 국내 50개 건강도시를 대표하는 ‘의장도시’로 당선되어 2011년 1월1일부터 2년간의 임기로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의장도시 당선은 매우 큰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2008년 일본 치바현 이치카와(市川市)시에서 개최된 제3회 WHO 건강도시연맹(Alliance for Healthy Cities) 총회에서 ‘이사도시’로 당선된 이후 또 다시 국내 ‘의장 도시’로 당선됨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 건강도시로서 원주의 위상을 높인 것은 물론, 앞으로 국내.외 건강도시 네트워크 강화와 정보교환, 정책 발굴 등 건강도시 발전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총회 개최로 원주시는 특색있고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진행함으로써 전국 건강도시들로부터 차기 의장 도시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행사 기간 중 세계 군악 & 마칭밴드 페스티벌 ‘원주국제따뚜’와 동서양의 만남 ‘원주한지문화제’체험은 참가 도시로부터 원주를 매력 있는 문화.관광 도시로 알리며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

시는 앞으로 의장도시로써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사업을 위해 회원도시간 더 많은 정보 공유와 네트워크 활동을 촉진시킴은 물론, 정부와의 유대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정부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