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함께하는 자치행정 도시로 도약”
“군민과 함께하는 자치행정 도시로 도약”
  • 양평/문명기기자
  • 승인 2010.09.0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앞으로 양평군정 발전의 지표와 함께 최대의 역점 사업이 있다면? ▲ 네, 우선은‘사람 중심의 그린피아 양평’을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사람 중심 생태도시 건설 ,군민 행복지수 1위 도시건설(교육, 건강, 복지) ,품격 높은 문화예술도시 건설 ,풍요로운 자족 경제도시 실현 ,군민과 함께하는 자치행정 도시로 도약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군민이 주인이 되는 시원한 행정, 깨끗한 행정을 통한 능동적인 자치실현을 위해 정책 공모제와 군정평가 참여제를 운영하고, 군정 모니터링단도 운영해서 지역주민이 행정에 적극 참여하는 군정을 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민선4기의 군정기조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친환경 도시 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 전국 제일의 친환경 명품도시로 자리매김해 나가겠습니다.

- 선거당시 많은 공약을 하였는데 구체적인 이행 계획은? ▲ 네. 이제‘사람 중심의 그린피아 양평’만들기는 결코 꿈이 아닌 현실적인 희망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모두가 행복한 양평’을 건설하겠다는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하루 24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우선‘사람 중심의 그린피아 양평’을 만들기 위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을 이루는 양평발전의 핵심 공약으로 송파~강상IC민자 고속국도 건설 ,지평~양동 전철개통 ,미니신도시 및 역세권 개발 ,농축산물 10대 명품 브랜드육성 ,12개 읍.면별 친환경 브랜드 특화마을 구축 ,복합 휴양단지 조성 ,군 종합훈련장 이전 추진 등 7대 핵심 사업을 국도비와 민자를 확보해 중.장기적인 계획 하에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 군수로써 공직자관 및 군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 우선, 저는 지난 3년동안 끊임없이 현장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군민의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해오며 주민들이 원하는 것이 과연 무엇인지를 느끼고 배웠습니다.

그것은 바로 깨끗해야겠다.

그리고 실천으로 옮겨야겠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군민들에게 희망을 주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즉,“청렴영생(淸廉永生), 부패즉사(腐敗卽死)”....이러한 원칙이 지켜져야만 군민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며, 우리 군민들께서는 바로 이러한 청렴행정, 섬김행정을 높이 평가해 주셨고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군정을 잘 이끌 것으로 믿어줬기에 재신임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두둑한 배짱과 소신을 갖고 오직 양평군 발전만을 위해 소통하는 군수!, 깨끗한 군수! 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양평을 더 크고 새롭게 발전시켜, 누구나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나가겠으며, 더욱 낮은 자세로 뜨겁게 군민을 섬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