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스마트폰 ‘앱’ 첫 선
충북도, 스마트폰 ‘앱’ 첫 선
  • 충북도/신용섭기자
  • 승인 2010.08.2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무료 어플 100선 선정...지자체 최초

충북도는 SK텔레콤 애플사의 앱스토어에 비해 부족한 콘텐츠 경쟁력을 한국 특성에 특화시킨 앱으로 만회하기 위해 국내 유수의 파워블로거 100인을 선정해 한국형 안드로이드 무료 앱(App)인 ‘올댓 라이프 100‘선을 개발하게 됐으며 콘텐츠의 질이 높은 충북도가 지자체로는 최초로 모바일 앱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 T스토어(www.tstore.co.kr)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올댓 충청북도’에는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충북의 정책 뉴스와 관광정보가 수록되게 되며, 댓글 기능까지 겸해 있어, 사용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즉시 회신해 줄 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소통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도는 서비스 후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점차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아이폰 사용자들은 공식 블로그인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리야(bigblog.kr) 콘텐츠를 어플로 구독 받을 수 있도록 무료 제작 사이트를 통해 의뢰했으며, 애플사의 자체 승인 절차 기간을 통과한 후 (8월말 보급 예정)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선보인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 앱은 자체 예산을 들이지 않고 뉴미디어 담당자들이 추진한 것으로 약 2천 만 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가져 온 ‘빅 아이디어’ 사례로 손꼽고 있다.

충북도 송명선 공보관은 “대형 통신사인 SK텔레콤에서 무료앱 개발을 위해 선정한 100인의 파워블로거 안에 충북이 선정된 것은 지자체 최초”라며“예산을 절감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홍보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