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업무혁신 로봇프로세스자동화 대비 전직원 교육
중랑구, 업무혁신 로봇프로세스자동화 대비 전직원 교육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4.03.2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직원 교육(사진=중랑구)
2024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직원 교육(사진=중랑구)

서울 중랑구가 지난 19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일하는 방식 혁신을 위한 ‘2024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란 사람이 하는 정형화된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소프트웨어(SW) 로봇이 정해진 절차에 따라 자동화해 처리하는 기술로서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구는 단순반복적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는 RPA의 확산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업무에 RPA를 도입하고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RPA에 대한 선도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두잇시스템 조헌주 책임을 강사로 초빙하여 RPA의 기본 개념, 구축 방안, 추진현황, 타기관 사례, 도입 전략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RPA의 기본 개념 및 도입 전략과 더불어 과제 선정 단계부터 구축 및 운영 단계까지 RPA 도입을 위한 구체적인 절차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RPA교육을 통해 새로운 업무자동화 과제를 발굴해내어, 직원들이 단순업무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업무자동화를 통해 절약된 시간과 인력으로 구민들에게 보다 나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