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교급식 현장 특별점검 실시
부산교육청, 학교급식 현장 특별점검 실시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4.03.2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재료 검수 등 학교급식 운영 전반 꼼꼼히 살펴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한 공무원들이 20일 신학기를 맞아 학교급식 현장 특별점검을 하고 있다./제공=부산교육청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한 공무원들이 20일 신학기를 맞아 학교급식 현장 특별점검을 하고 있다./제공=부산교육청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한 시교육청 간부 공무원들이 신학기를 맞아 학교급식 현장 특별점검에 나선다.

부산시교육청은 식중독 등 학교급식 관련 위생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간부 공무원들이 학교급식 특별 점검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지난 3월 초 개학 시기 부산교육청, 부산식약청, 부산시, 구·군의 합동 점검에 이어 학교급식·식재료 납품업체 관계자의 경각심을 더욱 고취하기 위한 것이다. 

점검은 21일 오전 하윤수 교육감의 반여고 식재료 검수, 같은 날 낮 최윤홍 부교육감의 안진초 시식 모니터링으로 진행한다. 나머지 간부 공무원은 별도 계획 수립 후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간부 공무원들은 식재료 검수, 조리, 배식, 시식 등 학교급식 운영 전반을 꼼꼼히 살펴볼 방침이다. 점검 후 학교급식 관계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이를 개선할 방안을 함께 찾는 소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점검은 급식 위생관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현장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성장기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이번 특별점검뿐만 아니라 부산식약청과 함께 손 씻기 교육용 기기 '뷰박스' 무상대여, 찾아가는 식중독 예방 진단 컨설팅, 식중독 모의훈련 등을 통해 식중독 예방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