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 생활(인성)교육 업무 담당자 연수
충남교육청, 학생 생활(인성)교육 업무 담당자 연수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4.03.2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21일 도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대상···행복한 학교문화 안착 기대
19일 충남과학교육원 대강당에서 열린 ‘2024학년도 생활(인성)교육 업무 담당자 연수' 장면.(사진=충남교육청)
19일 충남과학교육원 대강당에서 열린 ‘2024학년도 생활(인성)교육 업무 담당자 연수' 장면.(사진=충남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이 최근 도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75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 생활(인성)교육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 행복한 학교문화 안착이 기대된다. 

2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9일에 이어 21일 충남과학교육원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연수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관계중심 생활교육으로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아울러 학생들의 관계 형성과 갈등 조정 그리고 공동체성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교원의 생활지도 역량 강화와 학교 현장의 의견수렴을 위해 실시된다.

주요 내용은 ▲'교원의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고시'에 따라 교권과 인권을 조화롭게 존중하고 보호하는 학교생활규정 제·개정 방안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 지원을 위한 학생 도박 예방교육 ▲관계중심 생활교육 실천을 위한 우수 사례 공유 ▲인성교육과 연계한 학생 중심 생활교육 등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배움자리를 시작으로 관계중심 생활교육 공모전과 연구회 등을 운영하여 다양성을 존중하고 시민성을 증진하는 다양한 생활교육이 실천되도록 노력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생 맞춤형 교육활동, 지역별 생활지도상임위원회 운영 활성화를 통해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임광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타인을 이해하고, 타인과 관계를 형성하고 회복하는 역량을 꾸준히 길러, 미래 사회를 이끌 주도성과 협업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촘촘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