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자원봉사센터, 봉사체험 프로그램 진행
영월군자원봉사센터, 봉사체험 프로그램 진행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3.14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 맞춤형 프로그램
‘2024 봉사야 놀자, 봉사 놀이터’ 진행
영월군자원봉사센터는 11~13일 지역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봉사형 프로그램 '2024 봉사야 놀자, 봉사 놀이터를 진행했다.(사진=영월군 제공)

강원 영월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13일 지역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봉사형 프로그램 '2024 봉사야 놀자, 봉사 놀이터를 진행했다.

‘2024 봉사야 놀자 봉사 놀이터’(이하 봉사 놀이터)는 초등학생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자발적인 봉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놀이형 기초교육, CPR 체험이 포함된 진로체험 융합활동, 탄소중립을 실천을 위한 흙공 만들기 체험, 소감작성 등으로 진행됐다.

영월군바르게살기협의회‧여성회, 영월군생활개선회, 영월읍여성의용소방대, 영월읍여성자율방범대, 철쭉회에서 아이들의 재미있는 봉사활동체험을 위하여 참여하였다.

오는 28일에는 이번 행사에서 만든 흙공을 던져 강물을 정화하는 활동프로그램과 보물찾기를 겸한 플로깅 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에서 열심히 활동하시는 단체와 봉사자들과의 체험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봉사자의 마음과 정신을 본받아 영월을 위하는 어린이 봉사자들이 더 많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