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경찰서, 노인일자리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실시
홍천경찰서, 노인일자리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실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3.14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경찰서(서장 김성운)는 어르신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와 협업,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
홍천경찰서는 어르신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와 협업,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강원 홍천경찰서는 어르신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와 협업,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13일 내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들이 스스로 교통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야간에 밝은 옷 입기, 안전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 고령자 면허증 자진 반납 안내 등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통안전 교육을 했다.

홍천군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중 노인 사망자가 약 67%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경로당, 복지관, 쉼터 등 교통경찰관이 직접 찾아가 노인들이 쉽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성운 홍천경찰서장은 “낮은 출산률과 급속한 고령화로 변화된 사회 분위기에 맞춰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할 것이며, 어르신 사고예방이 힘쓸 것이다. 아울러 음주사고 예방을 위해 24시간 음주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