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AI․메타버스 4차산업 특화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금천구, AI․메타버스 4차산업 특화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4.03.13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3개월간 상반기 정기아카데미 운영, 주민 누구나 신청 가능
코딩, 3차원 인쇄,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미래기술 배울 수 있어
오는 15일부터 금천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에서 선착순 접수

서울 금천구는 금천사이언스큐브에서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4차산업 특화교육 프로그램을 4월부터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월부터 3개월간 초급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 과정은 ▲ 코딩 ▲ 3차원 인쇄(3D프린팅) ▲ 생성형 인공지능(AI) ▲ 가상세계(메타버스) ▲ 증강현실(AR)로 홍보콘텐츠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코딩으로 풀어보는 지역 이슈’ 강좌에서는 코딩에 대한 개념을 학습하고, 이를 활용해 금천구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3D프린터와 친해지기’강좌에서는 나만의 소품을 3차원 인쇄로 출력할 수 있다.

‘나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with 인공지능(AI)’강좌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글과 그림을 생성하고 편집 그림책을 만들 수 있다.

‘디지털 예술의 가상세계(메타버스) 작가되기’ 강좌에서는 디지털 도구로 예술 작품을 만들어 이를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에 자신만의 전시장을 꾸며볼 수 있다.

청소년, 성인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오는 15일부터 금천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는 4차산업 분야의 전문기술 영역에 도전함으로써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창작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지난해 하반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코딩 수업 모습.(사진=금천구청)
지난해 하반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코딩 수업 모습.(사진=금천구청)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