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경로당 에어컨 청소 사업
홍천군, 경로당 에어컨 청소 사업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3.1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홍천군이 어르신들의 건강과 쾌적한 경로당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홍천군은 10일 관내 경로당 205개소를 대상으로 에어컨 청소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에어컨 청소 사업은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예산은 2천 2백만 원으로,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경로당 내 에어컨 청소를 실시한다. 실내공기 오염을 예방하고 기능을 향상시켜 안전한 실내 환경 조성 및 냉방효율 증대, 전력소비량 감소 등 어르신들의 건강과 효율적인 에어컨 사용을 위해 진행된다.

청소는 에어컨 청소 전문 업체와의 수의 계약을 통해 실내기 필터, 냉각팬, 외관 세척, 향균제 도포, 전기 접속부 이상 여부 확인, 냉매 누기 여부 점검 및 보충 등 에어컨을 분해 후 세척하고 냉방 성능 및 이상 여부를 점검한다.

또한 청소완료 및 시운전을 4월 5일에 진행할 예정으로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청소를 마칠 계획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쾌적한 경로당 이용을 위하여 앞으로도 경로당 에어컨 청소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이번 경로당 에어컨 청소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보건복지 증진은 물론, 경로당이 하절기 어르신들의 쉼터로써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아일보] 홍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