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갤러리, 'Blooming Days(블루밍 데이즈)' 개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갤러리, 'Blooming Days(블루밍 데이즈)' 개최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4.03.10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 주제 한 8명 작가의 작품 대형 꽃 장식까지 다양한 볼거리
신세계의 봄 'Blooming Days' 박상화2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의 봄 'Blooming Days' 박상화2 /신세계백화점

신세계 센텀시티 6층 갤러리에서 3월 8일부터 6월 30일까지 '2024년 신세계의 봄'을 컨셉으로 한 체험전 'Blooming Days(블루밍 데이즈)'를 개최한다. 

총 8명 작가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8개의 공간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하고 꽃을 통해 관람자의 감성과 교감하는 감성 체험 전시다.

가장 첫 번째로 만나 볼 수 있는 장진연 작가의 초대형 작품 '꽃을 받다'(258cmX196cmX180cm)와, 페이퍼 플라워 아티스트 전순덕의 다양한 색감을 가진 6종의 자이언트 플라워로 만들어진 '꽃길을 걷다'는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봄에 피는 꽃과 나무들로 구성해 만개한 꽃들이 낙화하는 봄 풍경을 표현한 박상화 작가의 작품 '꽃이 지다'와, 꽃과 조경을 이용하여 공간을 조성하는 플로리스트 Hi Kim의 '꽃이 만개하다'는 도심 속에서 만나는 동화와 같이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포토존을 연출한다.

포토존 외에도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되었는데, 꽃 내부의 다양한 요소들을 분해하여 직접 벽지 패턴을 만들거나 옷을 입어볼 수 있는 김혜민 작가의 '꽃에 숨다'와 TONY LIM 작가의 사람이 자연의 현상으로 변화되어 움직임을 표현하는 '꽃이 되다'는 관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낸다.

LALALEE 작가의 입체적 공간감을 시각적으로 즐길 수 있는 옵티컬 아트 '꽃에 빠지다'는 오브제를 이동시키며 작품의 일부가 되는 경험을 선사하고, 프로젝트 그룹 옆(엽)의 나만의 꽃다발 컬러링과 꽃종이접기 콘텐츠를 제공하는 '꽃을 채우다'도 만나 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6층 갤러리에서 진행하는 블루밍 데이즈는 오는 3월 8일부터 6월 30일까지 관람 가능하며,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 만 4세~만 13세는 5천 원, 만 14세 이상~성인은 9천 원으로 입장료를 받고 있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