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학생문화체험 ‘몽골 칭길테구 탐험대’ 모집
연수, 학생문화체험 ‘몽골 칭길테구 탐험대’ 모집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4.03.0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중3·고1 20명… 7월22일부터 4박5일 방문

인천시 연수구는 (재)연수큰재장학재단의 해외문화체험 장학사업으로 추진 중인 ‘몽골 칭길테구 탐험대’ 학생 참가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몽골 칭길테구 탐험대’는 해외문화체험을 통한 지역 우수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국외우호도시인 몽골 칭길테구 학생 교류를 통해 국제도시에 걸맞은 글로벌 리더 양성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지난해 12월 이재호 구청장이 연수능허대문화축제 답방 차원에서 방문단을 꾸려 몽골 울란바토르 칭길테구를 방문해 체결한 양 도시 간 교류 재개 확대 양해각서에 따른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구는 이달 말까지 지역 학생 20명을 선발해 4월 칭길테구 학생들의 연수 방문 때 환영식 등 소통과 친교 행사를 함께하고 여름방학 기간인 오는 7월에는 몽골 칭길테구를 방문한다.

‘몽골 칭길테구 탐험대’의 현지 방문은 7월22일부터 4박5일간 민간 사절단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등 현지 학생 교류를 통해 글로벌 예비리더로서 자질을 개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구에 지속적으로 1년 이상 주민등록이 소재 돼 있는 학생 또는 부모나 보호자의 자녀로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남녀학생 20명이다.

선발된 학생은 항공료 중 일부인 30만원만 자부담하고 나머지 비용은 해외문화체험 장학사업비용으로 장학재단에서 지원하며 전통문화 체험 등 몽골 현지 비용도 칭길테구에서 부담한다.

공고 및 접수기간을 거쳐 21일 안으로 면접심사와 선발심의위원회를 열어 이달 말까지 장학재단 이사회에서 ‘몽골 칭길테구 탐험대’ 참가자를 확정한다.

선발 과정에서 직전학기 성적과 성취도 등을 반영하며 한 가정에서 1자녀만 참여할 수 있다.

이재호 구청장은 “지역 학생들의 다양한 해외 문화체험을 통해 국제적 시각과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학생들의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연수/유용준 기자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