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업무협약 맺어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업무협약 맺어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4.03.0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제공
사진/시흥시제공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지난 5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시흥시 청소년의 주거권 보장과 올바른 주거인식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7일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관내 청소년의 주거권을 보장하고, 주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 연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청소년 주거권 보장 및 올바른 주거인식 가치 확산을 위한 활동 운영 ▲청소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실무자 교류 네트워크 운영 ▲지역 내 주거 복지 연계 네트워크 활성화 등으로 이뤄졌다.

협약을 통해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재단 산하 14개 기관과 청소년 주거 복지 연계 실무자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협력해 관내 청소년과 재단 내 청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주거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는 “‘으뜸! 청소년행복성장도시, 시흥!’의 재단 비전에 맞춰 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과 연계해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 최근 주거 관련 이슈가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데, 취약계층인 청소년과 청년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아일보]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