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기관.민간기업 가족친화적 경영 유도
경기도, 공공기관.민간기업 가족친화적 경영 유도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4.03.0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평가에 ‘양육·돌봄 휴가·휴직 현황’ 등 2개 지표 추가

경기도는 심각한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해 도 공공기관 ESG 평가에 ‘양육·돌봄 휴가·휴직 현황’, ‘탄력적 근무제 현황’ 등 2개 지표를 추가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가족 친화적 경영을 유도한다고 6일 밝혔다.

‘ESG’란 Environme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의 약자로,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필수적 요건으로 도에서도 발 빠르게 기본계획을 준비하는 등 노력하고 있다.

도는 공공기관 경영평가, 중소기업 경영지원 사업 선정 등에서 ESG 지표를 활용하고 있다. 도의 ESG 지표는 환경보호와 인권경영 등 12개로 구성됐는데, 이번에 ‘양육·돌봄 휴가·휴직 현황’, ‘탄력적 근무제 현황’을 추가해 총 14개로 늘렸다.

이에 따라 도 공공기관은 오는 7월부터 기관별 누리집에 양육·친화적 경영 실적을 공개하며, 중소기업 ESG 진단평가와 컨설팅을 통해 양육.친화 지표를 실천하는 우수기업에는 시설·환경 개선 비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김하나 도 사회혁신경제과장은 “이번 평가 지표 확대는 저출생 문제에 동참하는 모범적인 사례”라며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ESG 우수기관에는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