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누리초등학교, 유·초 통합 입학식 개최
배곧누리초등학교, 유·초 통합 입학식 개최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4.03.0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작해봐 너답게”
사진/시흥교육지원청제공
사진/시흥교육지원청제공

경기 시흥시 배곧누리초등학교는 4일 2024학년도 유·초 통합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생 144명(초등학생 남 63명, 여 68명 총 131명, 유치원생 남 20명, 여 20명 총 43명) 및 학부모님이 함께하는 ‘새로운 시작! 너 답게!’ 입학식을 진행했다.

배곧누리초등학교는 유·초 입학생들에게 새로운 환경에서 학교 생활에 자신감을 가지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격려하기 위해 그림책으로 읽어주는 교장 환영사와 입학선물을 전달하며 입학을 축하 하였다.

이번 입학식에는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우리 아이 생활·인성 지도 워밍업’이라는 주제로 신입생 학부모 연수를 진행하여 신입생 학부모가 학교를 신뢰하고 학교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배곧누리초등학교는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1차 2023년 12월 신입생 예비소집일, 2차 2024년 입학식을 통해 학부모에게 학교 적응 정보 제공을 통해 학교와 소통하고 학교를 신뢰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곧누리초등학교 정유진 교장은 “유·초 통합 입학식을 통해 유-초 이음교육 첫 시작이 되는 기회가 되었으며 새로운 상황에 대처하고 극복하는 것은 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와 교사도 두렵고 어려운 것이지만 ‘나다운 모습’으로 잘 이겨나갈 수 있는 힘을 건넬 수 있었다.”며 “학부모와 학교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신뢰하는 학교 분위기를 통해 배곧누리 교육의 발전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