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청렴으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할 것”
김병수 김포시장 “청렴으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할 것”
  • 박영훈 기자
  • 승인 2024.02.2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간부공무원 청렴실천선언식 및 청렴 교육 실시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6일, 시청 참여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실천 선언식 및 청렴 교육을 실시하여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김병수 시장(우측)이 솔선수범하는 태도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선언했으며 전 직원을 대표하는 올해 입직한 신규공직자에게 선언문을 직접 전달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오른쪽)이 26일 시청 참여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실천 선언식 및 청렴 교육을 실시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김병수 시장이 솔선수범하는 태도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선언했으며 전 직원을 대표하는 올해 입직한 신규공직자에게 선언문을 직접 전달하고 있다.(사진=김포시)

경기도 김포시는 26일 시청 참여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실천 선언식 및 청렴 교육'을 실시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번 선언식에서는 김병수 시장이 솔선수범하는 태도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선언했으며 전 직원을 대표하는 올해 입직한 신규공직자에게 선언문을 직접 전달하여 청렴 실천을 보여줬다. 

선언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금품‧향응 수수 근절 및 청탁 배제 △업무투명, 절차위반 준수 △적극 행정의 실현 △선‧후배 공직자 존중 및 배려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청렴 교육은 ‘조직의 승패는 청렴이다’를 주제로 배정애 어울림교육개발원 원장을 초청해 지난해 김포시 종합청렴도 결과와 함께 외부체감도 취약분야를 함께 알아봤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한 명만 잘해서 청렴한 김포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 직원 모두가 다 관심을 기울이고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따라서 간부공직자들이 더욱 솔선수범하여 청렴한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준다면 청렴한 70만 도시로 향해 나아갈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5일 이기욱 감사담당관은 농업기술센터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부서방문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

ywpac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