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초·중학생 입학 전 예방접종 하세요"
함평군 "초·중학생 입학 전 예방접종 하세요"
  • 황운학 기자
  • 승인 2024.02.2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함평군)
(사진=함평군)

전남 함평군은 2024년 초·중학교 입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시행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집단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해 필수 예방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하고 미접종자들의 접종을 독려하는 사업으로 2024년 초등학교, 중학교 입학 예정자 및 보호자에게 문자 및 유선 통화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초등학교 필수예방접종은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5차, IPV(폴리오) 4차,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2차, 일본뇌염(불활성화 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등 4종이며, 중학교는 Tdap(또는 Td)(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6차, 일본뇌염(불활성화 백신 5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HPV(사람유두종바이러스 감염증) 1차(여학생만 해당) 등 3종이다.

예방접종 내역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예방접종을 완료했음에도 전산 등록이 누락되었다면 접종받은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 전산 등록을 요청하여 접종 내역을 등록할 수 있다.

비접종자의 경우 가까운 보건소 또는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받을 수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입학을 앞두고 기대와 설렘이 가득한 시기에, 아이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필수예방접종을 꼭 완료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whwh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