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대학생 서포터즈 뜬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 가득한 Z세대 모여라!”
스타벅스, 대학생 서포터즈 뜬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 가득한 Z세대 모여라!”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2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가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했다. [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Z세대들의 보다 폭넓은 아이디어와 의견을 실제 운영에 보다 비중 있게 접목하기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손정현 대표이사와 함께 스타벅스 대학생 서포터즈로 선발된 40명의 학생이 함께 모여 ‘STARTERS(이하 스타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스타터즈’는 스타벅스의 대학생 서포터즈를 지칭하는 명칭으로, 스타벅스와 서포터의 합성어이면서도, 새로운 출발이라는 의미를 담아 명명했다.

향후 ‘스타터즈’는 스타벅스의 신제품 품평회 및 상품기획 등에 참여하며 다양한 GenZ의 의견을 스타벅스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스타벅스는 ‘스타터즈’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실제 운영에 적극 반영해 나가게 된다.

‘스타터즈’는 오는 7월까지 약 6개월간 스타벅스가 제안하는 팀 프로젝트 활동, 신제품 및 신사업 의견 제안, SNS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정기 모임을 통한 활동 리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스타터즈’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며, “이번 대학생 ‘스타터즈’ 활동으로 젊은 세대들과 스타벅스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이를 통해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성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