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생활문화동아리 지원사업 추진
양구군, 생활문화동아리 지원사업 추진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4.02.2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군이 군민 중심의 생활문화영역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생활문화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생활문화동아리 지원사업은 동아리가 계획한 문학·시각·공연 등의 분야의 프로젝트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양구군에 생활하는 회원 수가 80% 이상인 10인 이상의 생활문화 동아리, 양구군 문화예술지원금 운영규정 및 생활문화동아리 지원사업 목적과 지원 기준에 부합하는 사업, 양구군에 주소를 둔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소유한 단체, 최근 3년 이내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 등이며, 청년 중심 단체의 경우는 가점이 부여된다.

모집 분야는 △문학(시, 소설, 희곡, 수필, 아동문학, 평론, 낭송 등) △시각(한국화, 회화, 서양화, 조각, 조소, 공예, 서예, 사진, 영상 등 전시 활동) △공연(무용, 연극, 음악, 풍물/사물놀이, 마당극, 창극, 뮤지컬 등) △전통문화(전통문화 유산 기반의 생활문화 활동 증진 사업) △다원(여러 장르가 혼합된 복합장르, 탈 장르) 등이다.

지원금은 기존에 지원받은 단체가 선정되면 최대 400만 원, 신규단체는 최대 200만 원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동아리는 오는 28일까지 신청서, 단체소개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양구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양구문화재단은 접수된 서류를 토대로 사업계획의 목적성과 독창성, 예산 편성의 적절성, 단체의 사업수행 역량, 양구 군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여도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심사위원 심사를 실시해 3월 중 홈페이지와 개별 문자 발송을 통해 최종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