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대구교육감사정보시스템 ‘더-바른’ 개통
대구시교육청, 대구교육감사정보시스템 ‘더-바른’ 개통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4.02.22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은희 대구교육감. (사진=대구시교육청)
강은희 대구교육감. (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감사 관련 다양한 자료 제공을 통한 예방감사를 실현하고, 일상감사와 계약심사 업무의 원스톱 처리로 학교(기관) 업무 경감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한 대구교육감사정보시스템 ‘더-바른’을 23일에 개통한다고 22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지능화된 감사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전담팀을 구성, 1년 동안 협의와 연구를 진행해 대구교육감사정보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시스템 명칭(더-바른)은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이번에 구축한 대구교육감사정보시스템(더-바른)은 각종 감사 사례, 일상감사·계약심사 지침과 업무 절차 등 다양한 감사관련 자료를 제공해 학교(기관)에서 업무처리 전 유의 사항, 규정 위반 사항 등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에는 공문으로 처리하던 일상감사, 계약심사 업무도 시스템을 통해 자료 입력·감사 신청·검토·결과 통보 등 일련의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업무 효율성을 높여 학교(기관)의 업무도 경감시킨다.

또한, 시스템 보안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감사관련 정보를 디지털화·암호화했다. 각종 감사 사례가 실시간으로 조회돼 감사 사안에 대한 보다 일관성 있는 감사 처분과 함께 감사담당공무원의 감사 역량도 높아질 것으로 시교육청은 보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교육감사정보시스템 운영을 통해 일선 학교(기관)에서 근무하는 교직원의 업무를 경감하고, 예방중심 감사를 실현해 대구교육공동체가 체감할 수 있는 깨끗한 대구교육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