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의회, 고석정 꽃밭 사계절 운영돼야
철원군의회, 고석정 꽃밭 사계절 운영돼야
  • 최문한 기자
  • 승인 2024.02.1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행부 행정사무감사···체계적인 계획수립 주문
김현석 시설관리사업소장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사진=최문한 기자)
김현석 시설관리사업소장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사진=최문한 기자)

강원 철원군의회는 15일 본회의장에서 제29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2024년도 주요사업계획 보고 및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계획 보고 청취·질의를 실시했다.

주요사업계획 보고는 집행부 시설관리사업소, 기획감사실, 관광정책실, 세무과 등을 상대로 소관업무에 대해 진행했다.

강세용 의원은 시설관리사업소 소관업무와 관련해 백마고지 전적비 환경정비를 통해 관광객에게 청결한 이미지 제고와 축산악취시설의 재창조 지역활력공간 조성사업과 관련해 철원군 공통된 숙원사업인 만큼 권역별 우선순위를 두어 연차적 사업계획을 수립할 것을 주문하였다.

한종문 의원은 ‘고석정 꽃밭사업’과 관련해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계획수립을 통한 꽃밭 조성주문하며 ‘지방소멸대응 투자계획’과 관련해 인구 여건 개선을 위한 대책수립을 강조했다.

이미경 의원은 ‘국제화 역량강화를 위한 국제교류 확대사업’과 관련해 농업분야 뿐만 아니라 외식업 인력부족 해소를 위한 방안강구를 주문했다.

김광성 의원은 ‘DMZ 평화(안보)관광’ 등 철원을 방문한 관광객이 당일 현장접수의 어려움으로 관광을 포기하고 귀가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대책마련을 주문하며 ‘지방소멸대응 투자계획’과 관련해 지방소멸대응 기금사업 발굴 시 청년지원 등 인구유출을 막기 위한 대책을 요청했다.

장용 의원은 ‘세종~포천 고속도로 철원연장’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이다은 의원은 ‘고석정 꽃밭사업’과 관련해 사계절 상시 관람할 수 있고 야간개장 시 관광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특색있게 운영되는 검토와 ‘군민 삶의 질 향상 제안공모’와 관련해 군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제안할 수 있도록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주문했다.

[신아일보] 철원/최문한 기자

 

 

 

asia556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