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대한체육회에 '강원 2024' 성공개최 협력 감사패 전달
강원도, 대한체육회에 '강원 2024' 성공개최 협력 감사패 전달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4.02.1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15일 도청에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개최와 흥행에 크게 기여한 대한체육회 및 대한민국 선수단 관계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감사패 전달 대상자는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 △대한민국 선수단 이혁렬 단장 △대한민국 선수단 이태영 부단장 △대한체육회 국제대회부 홍우택 부장 △대한체육회 지역체육부 배성욱 과장 △대한체육회 국제교류부 유고은 대리 △대한체육회 국제교류부 최선규 대리 △대한체육회 국제대회부 김효은 주무 등이다.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선수단은 청소년 선수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의무팀 운영과 안전‧인권‧도핑 교육 등 다방면으로 지원했다.

그 결과 청소년 국가대표들이 쇼트트랙뿐만 아니라 봅슬레이, 스노보드 등 다양한 종목에서 총 17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선전을 펼칠 수 있었고,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역대 최대 흥행을 견인했다.

김진태 도지사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던 바탕에는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선수단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묵묵히 청소년 선수들을 지원해 온 결과이고 여러분의 노력도 올림픽의 유산 중 하나”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강원도와 대한체육회가 올림픽 레거시 활용과 동계스포츠 활성화에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도에서는 '2024 강원'의 성공개최를 이끌어준 소방, 경찰, 시군 공무원 300명, 체육회, 조직위, 문화예술단체, 자원봉사자 100명 총 400명을 선정해 유공자 표창을 할 계획이며, 금년 중으로 자원봉사자 홈 커밍도 추진할 계획이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