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교체 추진
대전 동구,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교체 추진
  • 양주석 기자
  • 승인 2024.02.13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받아… 저소득층, 취약계층에 1대당 60만 원 지원
동구청사 전경 (사진 출처=대전 동구)
동구청사 전경 (사진 출처=대전 동구)

대전 동구는 2024년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해, 13일부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원 신청을 받는다.

올해 지원사업 규모는 저소득층, 취약계층에 총 370대 교체를 지원하며, 예산 2억 2,2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원 대상은 기존 노후 보일러를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거나 설치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동구 관내 취약계층으로, 지원 금액은 1대당 60만 원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일반 주민에 대한 지원은 제외되고, 사회복지시설, 2자녀 이상이면서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인 다자녀 가구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확대된다.

또한, 환경부와 보일러 제조‧판매업체 4개 업체(㈜경동나비엔, ㈜귀뚜라미, ㈜알토앤대우, 대성쎌틱에너시스㈜)가 업무협약을 맺어 자부담 없이(현장 여건에 따라 일부 비용 발생) 설치를 지원하고, 세입자가 대상자인 경우에도 주택소유자가 신청할 수 있도록 해 취약계층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환경기술산업원스톱서비스’에서 신청하거나 동구청 환경과에 보조금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직접 제출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동구청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는 대기오염물질 저감효과가 클 뿐 아니라 에너지 효율이 높아 난방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보일러 교체가 필요한 취약계층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j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