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문화관광재단, 8일 문화충전샵 개장행사 개최
영월문화관광재단, 8일 문화충전샵 개장행사 개최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2.0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후 1~4시 이벤트 등 개장행사 열려
문화도시 굿즈 증정, 문화도시 플랫폼 홍보, 문화도시 사업 홍보 등을 진행
영월역 플랫폼 '문화충전샵' 전경 (사진=영월문화관광재단 제공)

강원 영월문화관광재단은 8일 영월읍 영월역 광장에 위치하고 있는 '문화충전샵' 개장 행사를 개최한다.

영월역 플랫폼 신장 개장 및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설 귀성길에 영월역 방문객 및 영월 군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행사는 8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꽝 없는 뽑기 이벤트를 통한 문화도시 굿즈 증정, 문화도시 플랫폼 홍보, 문화도시 사업 홍보 등을 진행한다.

영월역 앞에 설치된 문화도시 플랫폼 문화충전샵 (사진=영월문화관광재단 제공)

지난 1월 영월역 앞에 설치된 문화도시 플랫폼 문화충전샵은 문화충전도시 영월을 알리고, 영월 생활인구 확대를 모색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샵은 영월역 광장을 활용한 영월 여행과 축제 관련 리플렛을 배포하고, 영월 지역 디자이너 및 사회적기업 물품 판매, 즉석사진 촬영 등을 운영하며, 문화예술공연, 체험프로그램, 영월 4대 축제 홍보, 문화도시 조성사업 참여 단체 성과보고회 및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충전샵 내부에는 영월 여행과 축제 관련 리플렛이 비치되어 있다.  (사진=영월문화관광재단 제공)

영월역 문화충전샵은 명절 유동인구가 많을 것을 고려해 설 명절 당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김경희 문화도시센터장은 “영월역 앞 문화도시 플랫폼 운영으로 문화충전도시 영월을 적극 알리고자 한다”며 “이번 행사에서 많은 분이 문화도시 플랫폼을 인식하고 즐겨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