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덴마크 하이' 론칭…1300억 액상발효유시장 공략
동원 '덴마크 하이' 론칭…1300억 액상발효유시장 공략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2.05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웰빙 호흡기 특허 유산균 포함
동원F&B가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를 론칭하고 액상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동원F&B]

동원F&B는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를 론칭하고 액상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덴마크 하이는 토탈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 브랜드다. 동원F&B는 덴마크 하이를 통해 낙농강국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덴마크 하이는 우선 첫 제품으로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출시한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글로벌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Chr. Hansen)’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을 함유했다.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들어있다. 당 함량은 국내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적은 편이다.

동원F&B는 액상 발효유 시장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유가공 시장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액상 발효유 시장 규모는 약 1270억원 수준으로 전년 대비 약 2% 소폭 성장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낙농업 강국 덴마크의 140년 전통 기업 크리스찬 한센이 개발한 검증받은 유산균을 포함해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제품”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