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프렌즈 7기 출범 "배민에서 만나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있어요"
배민프렌즈 7기 출범 "배민에서 만나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있어요"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0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민프렌즈 7기 사장님들이 30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우아한형제들]

배민아카데미에서 만나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사장님들의 모임인 ‘배민프렌즈’가 2024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최근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배민프렌즈 7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배민프렌즈는 함께 성장하고 나누는 배달의민족 사장님 모임이다.

이날 열린 발대식에는 배민프렌즈 7기 사장님들을 비롯해 선배 배민프렌즈 사장님,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권용규 센터장 등 우아한형제들 관계자와 배민프렌즈 사장님들이 참석했다.

배민프렌즈는 1기부터 6기까지 누적 81명의 외식업 사장님이 활동에 참여해, 전국 방방곡곡 장사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전파하며 활약하고 있다.

배민사장님페스타, 사장님특강, 멘토링 등 사장님 지원/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외식업 사장님들의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또 사회 취약 계층을 대상의 봉사활동도 함께 하고 있다.

앞으로 7기 사장님들은 올해 6월까지 매월 두 차례 정기모임을 진행한다. 서로의 가게를 방문해 운영 노하우를 나누거나, 건강한 장사 습관을 만들기 위한 소모임 운영 등 함께 ‘장사 커뮤니티’에 참여하게 되며 또 장사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특강,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프렌즈와 같은 외식업 사장님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해 자영업자와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외식 산업을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앞으로 사장님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지역 기반, 외식업종 별로 세분화하고, 소상공인 대상 기관이나 협단체와 협업 교육프로그램, 배달장사나 메뉴레시피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