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오가노이드사이언스㈜·㈜레드진과 투자협약 체결
익산시, 오가노이드사이언스㈜·㈜레드진과 투자협약 체결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4.02.0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가노이드·배양인공혈액 선도기업
익산시, 오가노이드사이언스㈜·㈜레드진과 투자협약 체결.(사진=익산시)

전북 익산시는 1일 도청 회의실에서 국내 오가노이드와 배양인공혈액 분야 선도기업들과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정헌율 익산시장, 박성태 원광대학교 총장, 서일영 원광대학교병원장, 유종만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대표, 박갑주 ㈜레드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전북도가 추진하는 바이오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기업 유치가 필요한 상황에서 이번 투자협약이 진행돼 남다른 의미가 있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줄기세포를 3차원 배양해 인체장기를 재현하는 가장 발전된 플랫폼인 오가노이드를 활용해 난치병 치료제를 개발하는 오가노이드 대표 선도기업이다.

㈜레드진은 유전자 교정 기술과 줄기세포 배양 기술을 활용해 인간과 반려동물의 치료와 수혈용 배양적혈구를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 기업이다.

협약에 따라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레드진은 원광대학교 내에 사무실과 연구실을 갖추고 도내 관련 연구기관과 및 대학병원과 협력해 레드바이오 분야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연구 성과에 따라 2025년 이후에는 산업단지 내 실험·생산 시설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익산시는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두 기업이 세계적인 바이오 분야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오가노이드와 세포 기반 배양인공혈액을 활용한 치료제 생산 선도 기업 투자를 통해 익산이 바이오 산업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구심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바이오 산업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과 인재가 모여드는 도전과 기회의 도시로 발돋움하겠다"라고 말했다.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