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돈도 모바일로! … CU, 설 맞이 ‘CU머니나! 세뱃돈’ 프로모션
용돈도 모바일로! … CU, 설 맞이 ‘CU머니나! 세뱃돈’ 프로모션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1.3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가 모바일 세뱃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공=CU]

10대들의 간편 결제 니즈는 현금 충전 서비스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설을 맞아 세뱃돈을 받은 청소년 고객들이 현금 대신 실물, 모바일형 카드에 금액을 충전하면서 서비스 이용 건수는 명절 전주 대비 105.7%나 늘었다.

이를 반영해 프랜차이즈 편의점 CU가 자체 선불 충전 간편 결제 서비스인 ‘CU머니’로 자녀에게 세뱃돈을 보내면 추가로 용돈을 더해주는 ‘CU머니나! 세뱃돈’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CU가 작년 9월 론칭한 CU머니는 포켓CU 앱 모바일 카드에 현금을 충전하고 은행 계좌와 연동해 수시로 충전이 가능한 간편 결제 서비스다.

앱으로 구매 습관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1 증정 상품들은 10% 추가 할인도 가능해 알뜰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번 설 명절 기간 동안 세뱃돈을 주고 받는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CU머니 세뱃돈 증정 프로모션을 펼친다.

부모가 CU머니로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면 CU가 한번 더 세뱃돈을 준다.

CU머니 그룹장인 부모가 20세 미만 자녀 멤버에게 5천원 이상의 CU머니를 송금하면 선착순 1,000명의 자녀 고객에게 CU머니 5천원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또한, 아이가 세뱃돈을 쓰면 CU가 또 한번 용돈을 준다. 자녀 고객이 세뱃돈으로 받은 CU머니를 2월 내 5천원 이상 사용하면 CU머니 1천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밖에 2월 한달 동안 냉장 디저트 전 상품을 CU머니로 결제하면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된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