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형선 예비후보, ‘고대 해상 실크로드 관문’ 당성 방문
홍형선 예비후보, ‘고대 해상 실크로드 관문’ 당성 방문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4.01.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원효 깨달음의 길 탐방 및 2024 신년 고유제’ 참석
(사진=예비후보)
(사진=예비후보)

경기도 화성시갑 홍형선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지난 27일 오전 당성에서 화성지역학연구소주관 ‘원효 깨달음의 길 탐방 및 2024 신년 고유제’에 참석했다.
 
이날 고유제에는 홍형선 예비후보, 정찬모 소장, 박충순 박사(전 백석대학교 교수), 최미금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화성지역학연구소 연구위원, 마도면·서신면 주민자치회원 등 인근 지역주민과 당성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이 참석했다.

당성은 ‘당항성’으로도 불리며 한반도와 중국 산둥반도를 잇는 최단 거리 항구와 산성이 있던 곳으로 ‘고대 해상 실크로드의 관문’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지리적 중요성으로 백제, 고구려, 신라 삼국이 차례로 점령했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원효대사가 중국으로 가기 위해 머물다가 깨달음을 얻은 곳인 오도처, 조선시대 수군사령부 주둔지 화량진, 구한말 흥선대원군이 청나라로 연행된 곳 등 고대에서 근대까지 많은 역사와 이야기가 실존하는 곳이다.

홍형선 예비후보는 참석자들과 당성의 역사, 문화에 대해 공유하면서 환경 개선, 망해루 복원을 통한 역사문화유적을 잘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도길 조성, 제부도 관광지 등과 연계한 서부해양관광벨트를 구축해 많은 국민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이를 통해 화성의 경제활성화와 함께 시민들의 자부심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