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동 예천군수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김학동 예천군수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 장인철 기자
  • 승인 2024.01.2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참여자 군의회 의장-교육지원청 교육장 지목

경북 예천군은 김학동 군수가 지난 24일 환경부가 주관한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시작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일상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탈(脫) 플라스틱 실천 각오 등을 담은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가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플라스틱과 작별(안녕·bye)한다는 뜻으로 양손을 흔들며 사진을 찍은 뒤, 탈(脫)플라스틱 실천 각오와 다음 참가자 이름을 SNS에 공유하면 된다.

김학동 군수는 “환경과 건강을 위협하는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는 환경 경영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며 “일상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군민 모두가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예천군의회 최병욱 의장, 예천교육지원청 이창희 교육장을 지목했다.

한편 군은 ‘찾아가는 보물마차’와 범군민 환경보전 운동인 ‘함께해요! 클린예천’, ‘기후변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을 이끌고 있으며, 지난해 수해로 발생한 목재 폐기물을 재활용 처리해 자원순환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신아일보] 예천/장인철 기자 

jic17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