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설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송파구, 설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4.01.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산물 220종 품목
시중가 대비 10% 할인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오는 2월1~2일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구청 앞에서 ‘설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질 좋은 지역특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를 활짝 연다. 지역 농가에는 홍보와 판로지원으로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주민에게는 유통단계를 축소해 저렴하고 우수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올 설에는 총 19개 시군이 지역별 특색있는 부스를 구청 앞 150m 길이 보도에 운영한다. 참여 지자체는 송파구 자매결연도시 11곳(단양군, 영덕군, 공주시, 여주시, 안동시, 고창군, 양양군, 순천시, 평창군, 하동군, 광양시)과 장터 참여를 신청한 우수 농수축산물 생산도시 8곳(강릉시, 나주시, 예천군, 완도군, 인제군, 장성군, 청양군, 함평군) 등이다.

장터에서는 경쟁력 있는 다양한 지역특산물을 시중가보다 10% 이상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주요 판매제품은 잡곡, 장, 젓갈, 해조류, 꿀, 차부터 알밤, 옥수수, 각종 채소와 나물, 과일 등 신선식품에 이르기까지 총 220여 가지 품목에 이른다. 설 제수용품뿐만 아니라 명절 선물 세트까지 준비하여 넉넉한 마음을 전할 선물 쇼핑에도 제격이다.

장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온누리상품권, 신용카드, 현금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설을 맞아 전국 팔도의 우수 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한자리에서 만나보실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라며, “어려운 시기, 장터에 많이 찾아 생산 농가와 가계에 모두 보탬이 되는 풍성하고 따뜻한 설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서울/김두평 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