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자체 제작 레이싱 도전기…'더 퍼스트' 티빙 공개
한국타이어, 자체 제작 레이싱 도전기…'더 퍼스트' 티빙 공개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1.2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사 후원 팀 세계 무대 우승…열정·기술력 담았다
한국타이어 모터스포츠 다큐맨터리 'The First' 포스터 [이미지=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 모터스포츠 다큐맨터리 'The First' 포스터 [이미지=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더 퍼스트(The First)'를 티빙(TVING)에서 25일 단독공개한다. 더 퍼스트는 한국타이어가 공식 후원하는 '한국 아트라BX 모터스포츠' 레이싱 팀의 세계 무대 도전기를 담았다.

‘더 퍼스트’는 한국타이어가 모터스포츠 분야에 쏟아온 열정과 글로벌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모터스포츠 현장 영상과 비하인드 스토리로 모터스포츠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를 OTT 플랫폼에 론칭하는 것은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다.

다큐맨터리는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팀이 지난해 열린 세계 최대 규모 내구 레이스 대회 ‘24시 시리즈 유러피언 대회(24H SERIES powered by HANKOOK European Series 2023)’의 참가 준비 과정부터 챔피언 등극까지 약 1년간의 여정을 담아냈다.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팀은 지난해 대한민국 팀 최초로 ‘24시 시리즈 유러피언 대회’의 5라운드 ‘풀시즌(Full season)’ 도전에 성공했다. 이들은 압도적인 경기력을 발휘하며 24시 시리즈 유러피언 대회의 GT4 클래스 부문 우승과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동시에 달성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타이어 기술력과 모터스포츠 기량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입증했다.

다큐맨터리엔 이탈리아 ‘무젤로’ 및 ‘몬자’, 벨기에 ‘스파-프랑코샴’, 포르투갈 ‘에스토릴’, 스페인 ‘바르셀로나 카탈루냐’ 등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해외 서킷과 세계 최고 수준의 드라이버들이 등장한다. 여기에 김종겸, 조항우, 최명길, 양태근, 노동기 등 선수들의 모습과 경기장 안팎의 상황을 담은 영상으로 현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총 8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전체 시리즈가 25일 오후 일괄 공개된다. 티빙 회원이라면 별도 구매 없이 시청 가능하다.

jblee9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