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신년맞이 청룡산 걷기 행사 개최
홍성군, 신년맞이 청룡산 걷기 행사 개최
  • 민형관 기자
  • 승인 2024.01.22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신년맞이 청룡산 걷기 행사 개최.(사진=홍성군)

충남 홍성군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희망과 활력을 전하고자 ‘갑진년, 값진 여행 청룡이 나르샤’라는 주제로 오는 2월 3일 ‘홍성 청룡산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행을 즐기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이번 달 31일까지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서부면에 위치한 청룡산(해발 236m)은 지난해 발생한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산으로, 이번 걷기 행사가 그동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연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행사는 오전 10시 30분에 만해한용운생가지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청룡산 등산을 시작하고, 정상에서는 새해다짐엽서 작성하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약 5km 거리로 2시간 동안의 등산 코스를 통해 임득의 장군 사당인 정충사에 도착하면, 홍성군의 역사적인 인물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청룡 탈춤 공연이 펼쳐진다.

홍성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홍성군의 역사인물과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음은 물론, 지역관광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관광과 김태기 과장은 “청룡의 해 갑진년을 맞아 청룡산을 오르며 힘차게 비상하는 길한 기운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에서 운영 중인 신바람 관광택시가 올해는 4시간에 9만원인 운영 금액을 4만원으로, 6시간에 13만원인 금액을 6만원으로 파격 지원 운영하고 있어 행사 당일 참여자들의 교통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mhk888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