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존, 가성비 높은 샌드위치 전문점
에그존, 가성비 높은 샌드위치 전문점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1.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유망창업아이템으로 급부상
에그존이 2024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제공=에그존]

에그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에그존’은 브리오슈(우유식빵)와 달콤하고 짭쪼름한 맛의 생크림과 계란으로 만든 스크램블에그로 제조된 에그 토스트(샌드위치)를 판매하는 중소형 카페다.

에그 샌드위치와 함께 최근 건강식으로 알려진 또띠아와 다양한 음료도 함께 취급하고 배달한다. 브리오슈(brioche)는 이스트를 넣은 빵 반죽에 버터와 달걀을 듬뿍 넣어 고소함과 단맛이 어울러진 프랑스의 전통 빵이다.

두툼한 브리오슈 식빵 사이에 달걀과 함께 추가로 베이컨, 불고기, 닭갈비, 바비큐, 치즈 등의 재료를 넣고 매콤한 치즈소스와 연유 소스가 적시 듯 뿌려진 샌드위치로 햄치즈샌드위치, 베이컨치즈샌드위치, 숯불바베큐샌드위치 등이 주메뉴이다.

이때문에 맛과 가격을 모두 만족하는 가성비와 가심비 높은 메뉴로 소자본 유망업종으로 주목받고 있다.

동시에 에그존의 브랜드 콘셉트는 ‘건강과 간편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패스트 캐주얼(Fast Casual)’이다.

패스트푸드와 패밀리레스토랑의 중간이라고 볼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레스토랑으로, 미국에서는 외식 업계에서 가장 성장하고 있는 업종이기도 하다.

여기서 에그존은 가격을 패스트푸드와 비슷한 수준으로 낮춤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끌어올렸다.

게다가 에그존은 홀판매와 배달전문이라는 업종 특성으로 고객에게는 편의성을, 소자본 창업자들에게는 비용절감을 더하는 창업상품 개발에 성공했다.

본사 R&D 팀은 달걀과 최상급 식자재를 이용해 최고 가성비의 에그 샌드위치와 또띠아 메뉴를 개발해냈다. 본사가 제조, 유통, 물류를 원스톱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또한, 에그존은 본사가 30년 역사의 장수 프랜차이저로 전국에 제조 및 물류 직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수제 제빵 생반죽, 수제 생고기 패티, 커피 원두 등 모든 원재료를 본사에서 각 가맹점에 저렴하게 직접 공급할 수 있다.

때문에 원재료도 저렴하고 초보자도 점포를 운영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따라서 1인 창업을 하거나, 피크타임에 아르바이트 한 명만 써서 운영할 수도 있어 인건비 상승 부담에서도 벗어나 있다.  

한편, 에그존은 자사의 정통 샌드위치 브랜드인 샌드베이와 콜라보레이션한 복합매장 ‘에그존&샌드베이’, 샐러드 전문점 그린스미스와 콜라보레이션한 복합매장 ‘에그존&그린스미스’를 내세워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오고 있는 중이다.

에그존&샌드베이와 에그존&그린스미스 가맹점은 최근 높아진 샌드위치와 샐러드의 인기와 더불어 높아진 고객의 입맛에 부응하기 위해, 기획된 복합형 매장이다.

한 곳에서 여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어 매출확대가 용이하고 각 브랜드의 이름을 같이 사용, 브랜드 인지도를 그대로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본사 측은 설명한다.

이와 같이 에그존 창업 수요가 증가하자 가맹본부는 올해 일대일 맞춤형 창업 상품을 내세우고 있다. 부부창업, 여성창업, 청년창업 아이템으로 선호되고 있기 때문에 창업 희망자들에게 최대한 지원을 해준다는 계획이다. 그에 따라 에그존은 새해 유망 프랜차이즈로 주목받고 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