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나루터 돛단배는 낭만을 싣고~
광나루터 돛단배는 낭만을 싣고~
  • 김두평기자
  • 승인 2010.06.2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 25일 ‘광나루 낭만의 거리’ 준공식 개최
옛 광나루터가 나루터의 역사와 한강의 낭만을 담은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강원, 충청, 경기등지의 곡류, 목재 등을 한양으로 운송하기 위해 수많은 나룻배들이 드나드는 교통의 요충지였던 광나루. 광진구는 지난해 11월부터 2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옛 광나루터였던 광장동 한강호텔에서 광진정보도서관까지 400m 구간을 ‘광나루 낭만의 거리’로 조성하고 25일 준공식을 갖는다.

구는 시민들이 한강의 전경을 감상하며 편하게 걸을 수 있도록 제방부분에 폭 3m의 목재 데크로드를 설치하고, 노후한 보도블럭도 깨끗하게 정비해 편안하고 안전한 보행이 가능하도록 조성했다.

또 낭만의 거리 중간 지점에는 옛 나루터의 돛단배를 형상화한 조망데크를 조성, 산책을 즐기는 시민들이 잠시 멈춰 서서 한강의 운치를 느끼고 한강변의 멋진 스카이라인을 조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야간에는 형형색색의 조명이 한강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광진교’와 조화를 이루는 한강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낭만의 거리 끝지점에 위치한 광진정보도서관에서 탁트인 한강을 내려다보며 책을 읽다가, 낭만의 거리를 거닐며 한강변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즐긴 후 저녁이 되면 색색깔의 불빛으로 물든 한강을 배경으로 돛단배 모양 조망데크에서 사진을 찍는 것도 낭만의 거리를 즐기는 좋은 코스가 될 듯하다.

정송학 구청장은 “광나루 낭만의 거리는 걷고 싶은 다리 광진교와 구리시로 이어지는 자전거도로와 연결돼 한강과 아차산을 중심으로 ‘걷고, 머물고, 즐기는’ 문화의 중심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