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중장기 목표·전략 방향 담은 '2024 전략회의' 개최
KB국민은행, 중장기 목표·전략 방향 담은 '2024 전략회의' 개최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4.01.1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근 은행장 "존립 기반 고객 최우선 삼아야"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일산 킨텍스에서 ‘KB국민은행 전략회의 2024’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략회의에 참석한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임직원들에 사회와 금융소비자, 직원, 주주 모두 행복한 상생의 가치를 위해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리딩뱅크 위상을 지키고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존립 기반인 ‘금융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지속 가능한 리딩뱅크가 되기 위한 2026 중장기 전략 목표로 ‘고객 First, 디지털 First, 미래 금융을 선도하는 리딩금융 파트너’를 제시했다. 특히 향후 집중해야 할 5대 전략 방향으로 △지속 가능한 이용자 신뢰 확보 △새로운 비즈와 글로벌 확장 △혁신적 고객접점 강화 △압도적 코어 비즈 우위 달성 △차별적 역량 및 실행 원천 구축 등도 소개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우리의 전략 방향이 고객과 함께 미래를 그리는 여정에 꼭 필요한 이정표가 되줄 것이기에 흔들림 없이 끈기 있게 실행해 나가자”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