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아동성범죄자 화학적거세 도입 검토
당정, 아동성범죄자 화학적거세 도입 검토
  • 유승지기자
  • 승인 2010.06.2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와 한나라당은 23일 국회에서 아동성범죄대책 당정회의를 갖고 상습 성폭력 범죄자와 성도착증 환자를 대상으로 ‘화학적 거세’ 제도 도입을 검토키로 했다.

이날 당정회의에는 김무성 원내대표와 장윤석 정책위 부의장, 당내 아동성범죄대책특위, 법무부, 여성가족부,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차관, 경찰청 등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해 아동성범죄 대책을 마련했다.

아동성범죄대책특위 간사인 박민식 의원은 브리핑을 통해 “성폭력 범죄자의 재범을 방지하기 위해 화학적 거세제 도입을 검토하고, 성범죄자의 DNA정보와 관련한 데이터베이스도 조기 구축키로 했다” 고 전했다.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는 당정회의 모두발언에서 “국민 4명 가운데 3명이 아동성범죄자에 대한 물리적·화학적 거세에 찬성한다” 며 “그만큼 국민의 불안과 근심이 많은 상태” 라고 말했다.

그는 “말만 무성했지 실질적인 대책을 만들지 못한 정치권이 자책하고 특단의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 며 “전자발찌 적용 확대, 소급기간 확대 등을 포함한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책을 만들어야 한다” 고 밝혔다.

황희철 법무부 차관도 “최근 성범죄자에 대한 화학적 약물치료를 놓고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돼 있는 만큼 화학적 약물치료 도입에 적극 노력하겠다” 며 “다만 1년 투여비용이 300만원인 만큼 비용문제 등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당정은 또 아동, 청소년대상 성범죄자 중 경찰서 내 열람 대상자의 신상정보를 인터넷에서도 확인 할 수 있도록 신상정보 공개방식을 전환키로 했다.

아울러 신상공개 및 전자발찌 부착대상자 외에 재범 우려가 있는 성폭력 전과자 등 우범자 관리에 관한 법적 근거도 마련키로 했다.

이밖에도 CCTV미설치 초등학교 2천404개교에 CCTV전면설치, 방과후 학교 종료시까지 학교주변에 배움터 지킴이 확대배치 등을 추진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