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4년 진로강사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4년 진로강사 모집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4.01.0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진로교육 참여
진로강사 모집 포스터. (사진=화성시인재육성재단)
진로강사 모집 포스터. (사진=화성시인재육성재단)

경기도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는 2024년 진로교육 지원 사업을 함께 할 진로강사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분야 및 규모는 △초·중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하는 '흥미잡다' △전·현직 전문 직업인들이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강좌인 '직업잡고' △기업가 정신을 기반으로 창업·창직을 교육하는 '창창한 진로교육' △지역내 특색있는 체험처를 통한 진로․직업체험 활동인 '화성진로체험거리' 등 진로강사 120여 명을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해당분야 관련 강의가 가능한 사람으로 강의 경력 또는 전문성을 증명할만한 서류 등을 구비해 오는 11~19일 오후 5시까지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 진로교육팀의 각 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절차를 걸쳐 최종 선발된 인원은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 진로강사로 위촉돼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는 “미래 주역인 화성시 관내 학생들이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적응하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당 분야별 강사 모집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는 자유학기제 운영 및 내실 있는 진로교육 지원을 위해 학교의 교육과정과 연계해 관내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진로체험 활동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신아일보] 화성/문인호 기자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