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4 COEX, 11일부터 코엑스에서
제7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4 COEX, 11일부터 코엑스에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1.0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장말고 사장하자, 창업 토크쇼, 창업 세미나까지
박람회 기간동안 창업컨설팅 상담을 받을수 있다. [제공=월드전람]

 

2024년 1월 코엑스(COEX)에서 ‘제 7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COEX 개최된다.

㈜월드전람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창업 관련 150여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여, 창업 관심자와 관계자들이 2024년 상반기 국내 창업의 주요 트렌드를 접하는 기회로 예상된다.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다양한 창업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여, 예비 창업자부터 이미 가게를 운영 중인 자영업자 및 업종 전환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빠르게 변화하는 창업 트렌드에 맞춰 전략을 세우기 위해 창업 베테랑들이 진행하는 세미나와 교육 프로그램 또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개항프로젝트 이창길 대장, 한국트렌드연구소 이홍구 소장, 퍼스트바리스타 김종윤 대표, 나무야 권정훈 대표, 동산IFS 김상진 고문, 더나은 서비스경영연구소 현성운 대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홍석천, 이원일 셰프, 유정수 대표가 함께하는 창업 토크쇼도 함께 진행된다.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모든 참관객은 세미나와 창업 토크쇼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창업박람회 관계자는 "최근 상반기 이후 창업에 대한 관심이 재고되며, 어떤 창업을 준비해야 하는지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방문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수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젊은 사장들의 증가로 참관 연령층이 다양해졌다" 라고 전했다.

참가 업체와 참석자 모두가 만족하고, 창업예비자들에게 지속적인 교육과 유익한 프로그램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세미나도 3일동안 진행된다. [제공=월드전람]

 

다양한 브랜드들은 부스에서 예비 창업자들에게 1:1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며 이어지는 가맹 계약 시 '가맹비 면제, 로열티 면제, 인테리어 지원, 기술 이전비 지원, 그리고 제품 무상 지원 등' 오직 월드전람 주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되어 있어, 예비 창업자와 전략을 구상하는 점주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월드전람의 ‘제7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4 COEX’는 2024년 1월 11일(목)부터 ~ 13일(토)까지 COEX B홀에서 3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등록 및 자세한 내용은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홈페이지 참고.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