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서부경찰서 윤석봉 경감, '올해의 인물상' 수상
김해 서부경찰서 윤석봉 경감, '올해의 인물상' 수상
  • 조경환 기자
  • 승인 2023.12.2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봉 경감 "나눔과 봉사로 사회 구성원으로 더욱 노력하겠다"
경남 경찰청 김해 서부경찰서 형사 2팀장 윤석봉 경감이 '올해의 인물상'을 수상[사진=김해서부경찰서 제공]
경남 경찰청 김해 서부경찰서 형사 2팀장 윤석봉 경감이 '올해의 인물상'을 수상[사진=김해서부경찰서 제공]

제24회 대한민국 문화예술대상시상식이 지난 21일 오후 3시 서울 여성플라자 아트홀서 성황리 개최된 가운데 경남 경찰청 김해 서부경찰서 형사 2팀장 윤석봉 경감이 '올해의 인물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날 '올해의 인물상'은 최덕찬 조직위원장이 윤 경감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윤 경감은 수상 소감을 통해"하동 경찰서 근무 당시 다문화인들과 인연이 되어 평소처럼 도움을 준 것 인데 이렇게 과분한 상을 받게 되니 다른 봉사자분들께 너무 송구 스럽다"며"저의 작은 도움이 큰 희망과 꿈을 전달하는데 일조하게 되어 기쁘고 나눔과 봉사로 사회 구성원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 경감은 경남 하동 경찰서 수사과장으로 근무 당시 다문화 귀농인과 인연이 되면서 (사)한국다문화예술원 후원회 이사와 (사)대한민국다문화총연합 후원회 회원으로 활동했다.

윤 경감은 다문화 가정 주말농장 묘종 후원 및 3.1절과 8.15 광복절 기념식에 이주 여성단체 임원 및 회원들에게 태극기 바로 알고 달기운동과 더불어 한국어 발음교정 및 언어치료 교육시 멘토링 활동을 전개해 왔다.

또,다문화 멘토링 대표가 되어 다문화 가정 및 이주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등 다문화 가정 귀농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조직위는 "윤 경감은 평소 어려운 사람들의 소식을 접하면 찾아가 도움을 주고 귀농한 다문화 가정 농가를 돕는 등 크고 작은 공적이 인정되어 올해의 인물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편,이날 시상식은 대한민국 문화예술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선행천사 세계나눔대상조직위원회,(사)한국언론사협회가 후원했다.

 

[신아일보] 조경환 기자

hwan36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