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웹 사이트 개편…해외여행 부문 편의 확대
여기어때, 웹 사이트 개편…해외여행 부문 편의 확대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3.12.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도 형태로 숙소 검색 결과 제공…접근·가독성 높여
(자료=여기어때)
(자료=여기어때)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웹 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웹 환경에서도 국내부터 해외까지 여기어때의 다양한 상품을 쉽게 경험하도록 접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개편에서 여기어때는 해외여행 상품 예약 시스템에 집중했다. 앱을 통해 론칭한 해당 서비스를 웹으로 확대 적용해 이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여기어때는 "국내여행 상품과 다르게 웹 페이지로 상품을 탐색·예약하는 고객 비율이 높아 시스템 구축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사용자 패턴을 분석해 여행 상품을 검색하고 결과를 보여주는 간결한 UX(사용자 경험) 환경을 제작했다. 검색 결과를 지도 형태로 볼 수 있어 해외 여행객이 원하는 위치의 숙소를 쉽게 찾도록 했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쿠폰 등 페이지도 가독성을 높였다.

여기어때는 포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웹으로 고객 유입이 쉬워진 만큼 비즈니스 확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근수 여기어때 프로덕트 총괄은 "여기어때가 앱 기반 플랫폼이지만 웹에서도 여기어때만의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새롭게 단장했다"며 "해외여행 예약도 가능해진 만큼 앱뿐만 아니라 웹에서도 여기어때의 다양한 상품을 검색하고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