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칵! 무엇이든 사진으로 남겨요 … ‘포토프레스 세대’ 취향 저격
찰칵! 무엇이든 사진으로 남겨요 … ‘포토프레스 세대’ 취향 저격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2.2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사 제공

 

최근 유통업계에서 ‘포토프레스 세대’로 불리는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포토프레스(Photo+Express)’란 사진으로 자신을 기록하고 표현한다는 의미로, 나만의 개성을 표출하고 싶은 욕구가 강한 MZ세대의 특성에서 확산된 트렌드이다.

친구들과 함께 포토부스에서 촬영하는 것은 일상이 되었고, 개인 프로필 사진을 촬영한 후 SNS에 ‘바디프로필’, ‘개인화보’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코카-콜라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성수동 소재 GS25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파티’ 팝업 체험존을 열었다.

팝업 체험존은 코카-콜라 브랜드의 상징적인 캐릭터 폴라 베어와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 파티 컨셉으로 진행된다.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로 꾸며진 화려한 트리가 놓인 입구를 시작으로, 다양한 크리스마스 컨셉의 소품들과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 코카-콜라를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코카-콜라 카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포토존은 산타클로스, 폴라 베어, 컨투어 보틀 등 브랜드의 상징적인 아이템들과 크리스마스 감성이 가득한 소품을 활용해 아늑하고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가득 담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파티’ 팝업 체험존은 내년 1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되며,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방문 가능하다.

귀엽고 예쁜 외관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굿즈도 주목받고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이디야커피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새로운 굿즈를 한정으로 선보였다. 굿즈는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총 2가지 품목이다.

‘따끈따끈 핫팩’은 ‘쿠로미’,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폼폼푸린’, ‘헬로키티’ 등 5종으로, 이디야만의 겨울 디자인이 새겨진 휴대용 핫팩으로 겨울 추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출시됐다. 지난 시즌 품절 대란의 주인공인 ‘랜덤 피규어 마그넷’도 겨울 한정 디자인으로 재출시됐으며 이번 시즌에는 ‘헬로키티’가 추가되어 총 5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허그미 조안테디베어’ 인형 굿즈 2종을 출시했다. ‘허그미 조안테디베어’는 테디베어 아티스트 ‘조안 오’의 독창성과 장인 정신을 담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인형 전문 브랜드 ‘조안테디베어’와 배스킨라빈스가 협업해 만든 굿즈로, 퍼 소재를 사용한 약 60㎝ 크기의 베이지와 브라운 2종으로 제작됐다. 오는 15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구매 시 1만1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는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무드를 한층 살려줄 MD 컬렉션을 선보였다. 시즌 컬러인 레드와민트를 적용한 실용적인 ‘마이윈터 보온병’, 온도에 따라 그래픽이 변하는 ‘마이윈터 글라스&머들러 세트’, 건조한 실내를 촉촉하게 해줄 ‘마이윈터 물멍 가습기’, ‘마이윈터 라운지 슬리퍼&삭스 세트’ 등 7종으로 구성됐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