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샴페인 기획전 진행 … 1만원부터 30만원까지
세븐일레븐, 샴페인 기획전 진행 … 1만원부터 30만원까지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2.1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샴페인 기획전을 통해 하이엔드급 샴페인 30만원대부터 데일리와인 1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파이퍼하이직 레어13’, ‘페리에주에 벨에포크14’는 30만원이 훌쩍 넘는 금액에도 불구하고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이번 세븐일레븐의 샴페인 기획전은 편의점 업계에 하이엔드급 샴페인을 도입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최근 지속되는 물가상승으로 인해 다시 1만원대의 데일리 와인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초고가 와인 카테고리가 확장되며 편의점 와인 소비의 양극화 현상이 감지되고 있다.

12월 한 달간 현대카드로 결제 시 최대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하이엔드급 샴페인이지만 ‘역대 최저가’라는 평을 받고 있는 것도 이번 기획전 인기 이유 중 하나다.

온누리 상품권 결제를 활용하면 10% 할인이 추가되어 관련 내용도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바이럴 되고 있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와인담당 MD는 “이번 샴페인 기획전을 준비하며 모든 물량을 소화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 반 기대 반으로 시작했는데 현재 거의 모든 상품이 완판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연말에는 초고가 상품뿐 아니라 극 가성비 상품도 동시에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어 두 가지 카테고리 상품 모두 추가 물량확보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