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가치공유회 개최
보령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가치공유회 개최
  • 박상진 기자
  • 승인 2023.12.1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지역의제발굴 프로젝트 공동체, 11개 액션그룹 참여

충남 보령시는 12일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참여 주체의 성과를 전시하고 발표하기 위한 가치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자립적 지역발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액션그룹의 발굴 및 육성, 참여 주체 간 소통 협력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가치공유회에는 보령 고인돌사랑, 오선지, 무사모, 포토플레이 등 15개 지역의제발굴 프로젝트 공동체와 보령해조아트연구회, Hey 보령, 트립백, 보령을 담다, 보령시관광활성화 등 11개 액션그룹이 참여했다.

이날 가치공유회에서 지역의제발굴 프로젝트 공동체는 그동안 발굴한 지역의제에 대한 해결 방법·모임 활동 내용·사업 내용 등을 발표했으며, 액션그룹은 각 그룹이 개발한 상품에 대한 소개·상품개발 과정 및 활동 내용 등을 발표했다.

특히 ‘보령 고인돌사랑’은 방치 훼손되고 있는 고인돌의 실태를 알리고 지켜내기 위해 고인돌 리플릿과 교육 책자, 고인돌 모형을 제작해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보령해조아트연구회’는 해안지역의 특성을 살린 해조류를 활용하여 해조아트 키트 및 조명 등을 제작하여 보령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특산품을 만들었다.
  
김동일 시장은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으로 지역 내 산재한 문제들이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농산어촌과 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sjpark@shinailbo.co.kr